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화솔루션 -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by 리포트주방장 2021. 7. 9.
728x90
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한화솔루션 리포트 입니다.

한화솔루션 - 점차 해소될 디스카운트 요인 - 신한금융투자


2Q21 영업이익 2,896억원(+14% QoQ)으로 컨센서스 상회 예상
2분기 영업이익은 2,896억원(+14% 이하 QoQ)으로 컨센서스 2,721억원을 상회할 전망이다. 케미칼 영업이익은 3,009억원(+18%)으로 분기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LDPE, TDI 부진에도 전방 수요 강세에 따른 화성부문(PVC, 가성소다 등) 실적 호조세가 기대된다.
태양광은 폴리실리콘/웨이퍼 등 원부자재 가격 부담이 지속되며 적자를 기록할 전망이다. 첨단소재는 전분기와 유사한 실적이 예상되며 리테일은 비수기 영향, 보유세 반영 등에도 견조한 의류 수요로 전년동기대비 외형과 이익 성장이 기대된다.

하반기에도 견조할 화학과 여전히 유효한 태양광 기대감
하반기 화학 시황은 공급 우려에도 건설, 자동차 중심의 수요 회복세로 견조한 흐름이 예상된다. 특히 PVC는 수요의 70%가 건설이며 선진국 인프라 투자 및 신흥국 건설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호조세가 기대된다. 상반기보다 수익성은 둔화되겠으나 다른 제품 대비 양호한 시황을 보여주며 Cash-cow 역할을 지속할 전망이다.
태양광 사업의 원재료 부담은 하반기로 갈수록 완화되며 수익성 개선이 나타날 전망이다. 태양광 글라스 가격은 증설 영향으로 1월 이후 하락하고 있다. 폴리실리콘과 웨이퍼 가격도 증설 및 셀/모듈 업체의 가동률 조정으로 하향 안정화가 예상된다. 올해 태양광 수요가 전년대비 29% 성장이 예상되는 가운데 하반기 다운스트림 매각도 본격화되며 태양광 기대감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목표주가 7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7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연초 이후 태양광 업종은 금리 상승, 수요 둔화 우려 등으로 부진한 흐름을 나타냈다. 그럼에도 선진국 중심의 수요 기대감은 확대되고 있으며 하반기 원가 안정화로 수익성 개선도 기대된다. 21년 실적 기준 PER은 8배로 글로벌 셀/모듈 업체 평균(28배) 대비 여전히 매력적이다. 그동안 태양광 사업의 부진으로 디스카운트를 받아왔다면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이 기대되는 하반기에 주목해야 할 시점이다.


한화솔루션 추천 리포트 다운로드 링크

최신 리포트 앱으로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