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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6-10] 증권사별 추천 종목

by 리포트주방장 2021. 6.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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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발행된 증권사별 추천 종목 입니다!!
공부 열심히 해서 성투 하자구요!!


SKC - 실적 모멘텀에 성장성까지 - 신한금융투자


2Q21 영업이익 1,005억원(+23% QoQ)으로 분기 최대 실적 예상
2Q21 영업이익은 1,005억원(+23% 이하 QoQ)으로 분기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화학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각각 647억원(+16%), 27%(+3%p)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할 전망이다. 타이트한 PO 수급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부가 PG 판매 호조세로 PG 스프레드는 전기대비 89% 확대된 것으로 추정된다.
Mobility 소재 영업이익은 178억원(+7%)이 예상된다. 신규 5공장 판매 물량이 일부 반영되며 매출 성장이 기대되나 인건비 등 비용 발생으로 수익성 개선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Industry 소재는 견조한 전방 수요가 지속되며 155억원(+5%)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반도체 소재는 CMP Pad 신규 공장 가동으로 실적 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다.
21년 영업이익 3,829억원(+101%) 전망, 화학과 동박 모두 좋다
2021년 영업이익은 3,829억원(+101% 이하 YoY)이 예상된다. 화학 영업이익은 2,367억원(+168%)으로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강세로 하반기에도 높은 수준의 PO 스프레드가 지속되겠다. 하반기 DPG 설비(3.5만톤) 가동으로 고부가 PG 판매도 증가하며 추가적인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
Mobility 소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3%, 59% 성장이 기대된다. 증설에 따른 비용 발생으로 상반기 부진한 실적이 예상되나 3분기 신규 5공장 Full 가동으로 하반기 큰 폭의 외형 및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 현재 동박 숏티지로 6공장의 가동 시점을 앞당겼으며 전방 수요 고성장에 따라 증설 계획을 상향 조정했다. 말레이시아, 미국, 유럽 증설로 2025년 생산 능력은 최대 25만톤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목표주가 19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19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최근 화학과 2차 전지 업종에 대한 투자 심리는 약해진 상황이다. 다만 화학 부문은 증설 영향이 제한적이며 고부가 제품 위주로 하반기에도 강한 이익 모멘텀이 예상된다. 동박 역시 전방 수요 확대에 따른 공격적인 증설(21년 3.4만톤 → 25년 25만톤)로 성장 기대감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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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C - 실적 모멘텀에 성장성까지 - 신한금융투자


2Q21 영업이익 1,005억원(+23% QoQ)으로 분기 최대 실적 예상
2Q21 영업이익은 1,005억원(+23% 이하 QoQ)으로 분기 최대 실적이 예상된다. 화학 영업이익과 영업이익률은 각각 647억원(+16%), 27%(+3%p)로 역대 최고치를 달성할 전망이다. 타이트한 PO 수급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부가 PG 판매 호조세로 PG 스프레드는 전기대비 89% 확대된 것으로 추정된다.
Mobility 소재 영업이익은 178억원(+7%)이 예상된다. 신규 5공장 판매 물량이 일부 반영되며 매출 성장이 기대되나 인건비 등 비용 발생으로 수익성 개선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Industry 소재는 견조한 전방 수요가 지속되며 155억원(+5%)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반도체 소재는 CMP Pad 신규 공장 가동으로 실적 개선이 지속될 전망이다.
21년 영업이익 3,829억원(+101%) 전망, 화학과 동박 모두 좋다
2021년 영업이익은 3,829억원(+101% 이하 YoY)이 예상된다. 화학 영업이익은 2,367억원(+168%)으로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다.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강세로 하반기에도 높은 수준의 PO 스프레드가 지속되겠다. 하반기 DPG 설비(3.5만톤) 가동으로 고부가 PG 판매도 증가하며 추가적인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
Mobility 소재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3%, 59% 성장이 기대된다. 증설에 따른 비용 발생으로 상반기 부진한 실적이 예상되나 3분기 신규 5공장 Full 가동으로 하반기 큰 폭의 외형 및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 현재 동박 숏티지로 6공장의 가동 시점을 앞당겼으며 전방 수요 고성장에 따라 증설 계획을 상향 조정했다. 말레이시아, 미국, 유럽 증설로 2025년 생산 능력은 최대 25만톤까지 확대될 전망이다.
목표주가 190,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190,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최근 화학과 2차 전지 업종에 대한 투자 심리는 약해진 상황이다. 다만 화학 부문은 증설 영향이 제한적이며 고부가 제품 위주로 하반기에도 강한 이익 모멘텀이 예상된다. 동박 역시 전방 수요 확대에 따른 공격적인 증설(21년 3.4만톤 → 25년 25만톤)로 성장 기대감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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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 성장을 위한 고민과 주주의 판단 - 신한금융투자


ADAS+MHE를 신설 법인으로 물적분할
동사의 ADAS 사업부와 올해 100% 지분을 인수한 MHE(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를 물적분할해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가칭)를 신설하기로 발표했다. 분할 목적은 1) 상이한 성격을 갖는 사업부간 중복된 영역을 없애고, 2) 적시 자금 조달을 통해 신설 법인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함이다. 향후 일정은 주주확정일 6월 24일, 주주총회 7월 20일, 분할기일 9월 1일로 진행될 계획이다.
함수는 복잡하나 핵심은 심플, 주주에게 부가가치를 주는가?
최근 국내 시장은 물적분할에 대한 알러지 반응을 겪었다. 향후 조달 과정에서 높은 확률로 기존 주주들의 지배력이 희석되기 때문이다. 물적분할 이후에도 주가가 상승하는 패턴은 1) 빠른 의사 결정을 통해 추가적인 성장 모멘텀이 확보될 것을 기대하거나 2) 신규 사업부의 재평가로 히든 밸류가 발견되는 경우다. 뻔한 이야기지만 분할을 통해 기업 가치가 커질 수 있다면 호재다.
기업의 분할의 함수는 복잡하지만 신설/존속법인에 미치는 핵심 요인을 나눠보자. 신설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의 성장을 위해서 분할이 필요한가? 신규 고객 확보를 위한 해외 투자, 글로벌 OEM과의 전략적 협력, 독립된 성과 보상 체계 등을 위해서 필요하다. 존속 만도(섀시 사업부)의 경우는 급속도로 늘어날 자율주행 관련한 투자를 제외하고 전동화 및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한 성장에 집중할 수 있다. 2020~21년 중 전기차 및 신규 고객향 대규모 신규 수주를 확보한 점을 통해 향후 전망을 유추할 수 있다.
목표주가를 유지하는 이유
글로벌 부품사 중 프리미엄을 받았던 포인트가 무엇이었는지 떠올려 볼 필요가 있다. 2019년 이후 ADAS 사업은 정체기였으나 전기차 및 신규 고객 확보를 통해 주가가 상승했다. ADAS 사업은 성장을 위한 변화가 필요한 시점이었다. 성장을 위한 분할이라는 명분은 확실하다. 다만 향후 자금 조달과 신규 고객 확보에 대한 명확한 가이드라인이 부재한 점은 기존 주주들에게 불확실성이다. 분할의 명분과 향후 성장성에 대한 신뢰 확보를 위해서는 추가적인 로드맵 공유가 필요하다는 점을 감안해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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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영지앤엠 -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기술력으로 창유리 시장.. - 한국기업데이터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기술력으로 창유리 시장 선도 ■ 전문성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더욱 발전하는 창유리 선도 기업 ■ 융합형 스마트 유리 및 자동차용 투명디스플레이 접합유리 개발 ■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과 탄소중립 선언은 새로운 기회 포트폴리오 다각화와 기술력으로 창유리 시장 선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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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호석유 - Peak Out 우려에 대한 반론 및 밸류에이션 재.. - 하나금융투자 (목표가 : 600000원)


NB Latex의 Peak Out 논리에 대한 반론 6/9일 장갑업체 말레이 Top Glove의 3QFY21(3~5월) 실적이 발표되었다. 미국의 강제노동에 대한 조사로 판가가 상대적으로 높은 미국향 판매가 감소하며 매출액/EBITDA는 각각 QoQ 22%/30% 감소했다. 그럼에도 불구, EBITDA 마진율은 64%로 매우 높았다. 장갑업체의 판가하락이 마진율 훼손으로 직결되지 않는다는 것이 확인된 것 Peak Out 우려에 대한 반론 및 밸류에이션 재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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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 이번 자사주 중간 배당은 시작에 불과, 기업 .. - 하나금융투자 (목표가 : 18000원)


매수/TP 18,000원 유지, 하반기 2만원까지도 보인다 LGU+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12개월 목표가 18,000원을 유지한다. 추천 사유는 1) 이동전화 ARPU/마케팅비용 전망을 감안 시2023년까지 가파른 이익 성장을 이어나갈 것으로 보이고, 2) 외국인 매매 동향, 현재 유동 물량을 감안할 때 수급 호전이 예상되며, 3) 금년도 및 내년도 추정 이익 규모를 감안할 때 과도한 주가 저평가 상황이기 때문이다. 이번 자사주 중간 배당은 시작에 불과, 기업 가치 크게 향상될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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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조선해양 - 4개 선종의 수주 점유율 평균 55% 달성 - 하나금융투자 (목표가 : 200000원)


현대+현대삼호, 탱커, LNG선, LPG선 분야 절반 이상 수주 올해 현재까지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이 4가지 주력 선종에서 거둔 글로벌 수주 점유율은 평균 54.7%로 절반이상을 스스로 달성했다. 170K급 이상 LNG선 글로벌 발주량 14척 중에서 현대중공업과 현대삼호중공업은 합계 9척을 수주해 64%의 수주점유율을 보였다. 4개 선종의 수주 점유율 평균 55% 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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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 ADAS 사업부를 물적분할 계획 - 하나금융투자 (목표가 : 78000원)


ADAS 사업부를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로 물적분할. 지분율 100% 만도는 6월 9일 공시를 통해 회사분할결정을 발표했다. 존속법인을 만도로 하고, ADAS 사업부를분할하여 신설하여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가칭, Mando Mobility Solutions)라는 법인을 설립하는 물적분할방식이다. 만도가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의 지분 100%를 보유한다.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는 자본금 10억원, 자산총계 3,658억원, 자본총계1,491억원이고(부채비율 145%), 2020년 기준 매출액은 7,646억원이다. 지난 3월 인수했던 만도헬라는 만도모빌리티솔루션즈의 100% 자회사가 된다 ADAS 사업부를 물적분할 계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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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 어차피 가야 할 길 - 이베스트증권 (목표가 : 98000원)


결론: 물적분할 통한 자율주행사업 강화, 주주가치 증대를 위한 길 만도가 전일 공시를 통해 ADAS사업부를 신설법인 만도 모빌리티 솔루션 (가칭) 설립해 물적분할 방식을 통한 분할 계획을 공개했다. 기존 만도가 신설법인 지분을 100% 보유하는 구조이고, 궁극적으로는 신설법인의 Level4급 이상의 자율주행 사업역량 확대를 위해 IPO 등을 통한 파이낸싱이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어차피 가야 할 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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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인제약 - 정신계 의약품의 안정적인 성장 - 이베스트증권 (목표가 : 26000원)


2021년 실적은 상 고하저의 모습을 보일 듯 동사의 2021년 2분기 실적도 지난 1분기에 이어 고성장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한다. 2Q21 예상 실적은 매출액 448억원(+6.3% yoy), 영업이익 85억원(+51.9% yoy), 순이익 71억원(+45.9% yoy) 전망으로 2Q21 영업이익 추정치를 68억원 → 85억원으로 상향하며, 올해 상반기에는 고성장 흐름이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 정신계 의약품의 안정적인 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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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 주목할 이유가 충분한 주식 - IBK투자증권 (목표가 : 420000원)


2021년 수익 변수 개선과 기저효과 2020년 코로나19로 시장 상황이 안 좋았고, 주요 원자재 가격도 비우호적으로 주력계열사의 실적이 부진했으나, 2021년은 수익 변수 개선 등 상황이 반전되어 실적이 개선되고 기저효과까지 있는 한 해가 되고 있다. 1분기 이노베이션, 텔레콤, E&S의 수익 개선으로 지주 연결 영업이익과 순이익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하였으며, 우호적인 실적 변수가 2분기이후에도 이어져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주목할 이유가 충분한 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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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도 - ADAS 부문 물적분할 결정 - IBK투자증권


What’s New: 만도 ADAS부문 물적분할 결정 -전일 만도는 9월 1일부로 회사분할(물적분할) 계획을 공시함. 존속법인인 만도가 만도모빌리티솔루션(가칭)을 100% 자회사로 두는 형태. -물적분할 신설법인 만도모빌리티솔루션은 1) 자율주행(ADAS) 사업부문 및 2) 모빌리티 사업부문 중 무인순찰, 무인전기차충전, 플랫폼(Cloud Server) 부문 등을 영위. 또한 올해 3월 만도로 편입된 만도헬라(MHE)가 신설법인의 100% 자회사로 포함. -존속법인은 신설법인 사업부문을 제외하고 남는 샤시부문으로 브레이크, 스티어링, 서스펜션 사업부를 영위. ADAS 부문 물적분할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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