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코오롱인더 -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by 리포트주방장 2021. 5. 21.
728x90
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코오롱인더 리포트 입니다.

코오롱인더 - 단기, 중기, 장기 모두 좋다 - 신한금융투자


실적 턴어라운드: 산업자재, 패션, 필름
2021년 영업이익은 2,946억원(+93% 이하 YoY)으로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산업자재 영업이익은 YoY 123% 증가할 전망이다. 타이어코드는 제한적인 증설과 전방 수요 회복에 따른 타이트한 수급으로 추가적인 판가 인상이 기대된다. 자회사(KPL, 글로텍)도 자동차 업황 개선에 따른 실적 반등으로 이익 기여도가 확대될 전망이다.
패션은 온라인 비중 확대에 따른 비용 감소와 골프 및 아웃도어 매출 증가 추세가 지속되며 큰 폭의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필름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70% 성장이 기대된다. 지속적인 제품 믹스 개선을 통해 MLCC/태양광/2차전지용 등 고부가 제품 비중이 50% 수준까지 확대됐으며 점진적인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전망이다.
성장 모멘텀: 아라미드 증설, 수소 소재, CPI, PBAT
작년 아라미드 영업이익은 코로나 여파에도 26% 증가했으며 5G/전기차향 수요 증가로 실적 개선세는 지속되겠다. 상반기 내 추가 증설(기존 Capa 이상)도 기대되며 23년부터 실적에 반영될 전망이다. 수소 사업은 연료전지의 핵심 소재인 PEM/MEA을 중심으로 확대할 계획이며 그룹 차원에서 수소 밸류체인 구축에 나설 전망이다.
CPI 필름은 중국 내 M/S 1위로 세계 폴더블 디스플레이 시장이 25년까지 연평균 60% 고성장함에 따라 큰 폭의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동사는 SK종합화학과 생분해 플라스틱인 PBAT 출시를 밝혔고 올해 3분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세계 PBAT 시장이 25년 80만톤으로 성장함에 따라 생산능력을 23년 5만톤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목표주가 8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85,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올해 영업이익은 산업자재 중심의 턴어라운드로 2012년 이후 최대치를 기록할 전망이다. 강한 이익 체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소재 및 신규 사업 투자는 확대될 전망이며 이에 따른 주가 재평가가 기대된다.


코오롱인더 추천 리포트 다운로드 링크

최신 리포트 앱으로 보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