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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리포트주방장
2021. 5. 7. 0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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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CJ ENM 리포트 입니다.
1Q21 연결 영업이익은 936억원(+135.7% YoY) 기록
1Q21 연결 매출액은 7,919억원(-2.3%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936억원(+135.7%)을 기록했다.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다. 실적 개선의 원동력은 미디어 부문이다. 1Q21 방송 매출액은 3,862억원(+13.3%), 영업이익은 538억원(+1,283.6%)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비수기에도 13.9%까지 상승했다.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본격화되면서 TV 광고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4.5% 증가했다. 디지털 매출액이 고성장한 점도 긍정적이다.
커머스는 캐시카우 역할을 지속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역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337억원(-11.1%)을 기록했다. 매출액이 12% 감소한 점이 아쉽지만 영업이익률은 여전히 10%를 상회한다. 영화와 음악 부문은 각각 손실 1억원, 이익 62억원을 기록했다. 영화는 코로나19로 인한 배급 지연이 있었지만 음반/음원 매출액 증가가 음악 부문의 호실적을 견인했다.
2Q21 연결 영업이익은 869억원(+18.5% YoY) 전망
2Q21 연결 매출액은 8,593억원(+2.6%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869억원(+52.8%)을 전망한다. 1Q에 이어 견조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미디어 부문은 여전히 좋다. 방송 매출액은 4,448억원(+9.5%), 영업이익은 490억원(+96.8%)이 기대된다. 공격적인 추정은 아니다. 핵심인 TV 광고 매출액이 25.0%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 역시 분기 150~170억원 내외의 기초 체력을 갖췄다. 중국 수익은 가정하지 않았다.
영화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2Q 내 본격적인 배급을 기대하기는 이르다. 빠르면 성수기에 진입하는 3Q부터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목표주가를 18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180,000원으로 상향한다. 수익 추정 상향을 반영했다. 1)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전사 매출 내 디지털 비중, 2) 빠르게 증가하는 광고 매출액, 3) 밸류에이션 매력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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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NM - 광고를 앞세운 방송사의 위력 - 신한금융투자
1Q21 연결 영업이익은 936억원(+135.7% YoY) 기록
1Q21 연결 매출액은 7,919억원(-2.3%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936억원(+135.7%)을 기록했다.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어닝 서프라이즈다. 실적 개선의 원동력은 미디어 부문이다. 1Q21 방송 매출액은 3,862억원(+13.3%), 영업이익은 538억원(+1,283.6%)을 기록했다. 영업이익률은 비수기에도 13.9%까지 상승했다.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본격화되면서 TV 광고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4.5% 증가했다. 디지털 매출액이 고성장한 점도 긍정적이다.
커머스는 캐시카우 역할을 지속했다. 코로나19에 따른 역기저효과에도 불구하고 영업이익은 337억원(-11.1%)을 기록했다. 매출액이 12% 감소한 점이 아쉽지만 영업이익률은 여전히 10%를 상회한다. 영화와 음악 부문은 각각 손실 1억원, 이익 62억원을 기록했다. 영화는 코로나19로 인한 배급 지연이 있었지만 음반/음원 매출액 증가가 음악 부문의 호실적을 견인했다.
2Q21 연결 영업이익은 869억원(+18.5% YoY) 전망
2Q21 연결 매출액은 8,593억원(+2.6%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869억원(+52.8%)을 전망한다. 1Q에 이어 견조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미디어 부문은 여전히 좋다. 방송 매출액은 4,448억원(+9.5%), 영업이익은 490억원(+96.8%)이 기대된다. 공격적인 추정은 아니다. 핵심인 TV 광고 매출액이 25.0% 증가하면서 실적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자회사 스튜디오드래곤 역시 분기 150~170억원 내외의 기초 체력을 갖췄다. 중국 수익은 가정하지 않았다.
영화는 아직 시간이 필요하다. 코로나19 여파가 지속되면서 2Q 내 본격적인 배급을 기대하기는 이르다. 빠르면 성수기에 진입하는 3Q부터 흑자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목표주가를 180,000원으로 상향,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를 180,000원으로 상향한다. 수익 추정 상향을 반영했다. 1)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전사 매출 내 디지털 비중, 2) 빠르게 증가하는 광고 매출액, 3) 밸류에이션 매력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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