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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노션 -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by 리포트주방장 2021. 5.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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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이노션 리포트 입니다.

이노션 - 대광고시대 - 신한금융투자


2Q21 연결 영업이익은 259억원(+62.4% YoY) 전망
2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1,451억원(+12.0%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259억원(+62.4%)을 전망한다. 공격적인 추정이 아니다. 국내와 해외가 모두 좋다. 본사 매출총이익은 13.2% 증가한 280억원이 기대된다. 전파매체의 외형이 보수적으로도 21.0% 확대될 전망이다. 뉴미디어와 광고제작이 모두 좋다. 기저효과도 극대화되는 분기다.
해외 매출총이익은 11.9% 증가한 1,173억원이 예상된다. 핵심 지역인 미주의 외형은 12.5% 확대될 가능성이 높다. 주 광고주의 본격적인 비용 집행 덕분에 IWA(미국법인)의 성장세 재개가 기대된다. 유럽과 신흥시장 역시 견조한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비용 효율화 노력은 이번 분기에도 지속된다. 기타경비 규모는 전년과 유사하다. 외형 확대 덕분에 매출총이익 내 인건비 비중은 3.8%p 개선이 기대된다.
전 광고 사업자들의 호실적 랠리 지속
국내와 해와 광고 업황은 매우 좋다. 거대 광고주들의 비용 집행 재개는 물론 기저효과가 극대화되는 분기다. 공급 차질로 인해 잠시 주춤했던 글로벌 자동차 사업자들의 광고비 집행도 다시 탄력이 붙었다. 1Q21에 전년동기대비 10.8% 감소한 현대차의 광고선전비는 2Q에 30% 가까이 증가가 기대된다. 비계열에서는 B2C 큰 손들인 호텔/레저 사업자들의 부분적 비용 집행이 확인되고 있다.
국내를 대표하는 광고대행사인 이노션과 제일기획, 렙사로 분류되는 인크로스와 나스미디어, DMP/DSP로 포함되는 와이더플래닛 등은 모두 급격한 외형 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6월에 시작될 수 있는 어드레서블 TV 등의 모멘텀을 감안하면 쉽게 꺾일 상승세가 아니다. 전 광고 사업자에 대한 바스켓(Basket) 매수 전략이 유효한 구간이다.
목표주가 8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85,000원을 유지한다. 2021년 EBITDA에 9배의 배수를 적용했다. 1) 급격한 개선세를 보이고 있는 광고 업황, 2) 주 광고주의 비용 집행 재개, 3) 여전히 현저한 저평가 구간의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아직 상승 여력은 충분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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