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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섬 - 리포트가 나왔습니다!!

by 리포트주방장 2021. 5.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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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한섬 리포트 입니다.

한섬 - 펜트업 효과로 온오프라인 매출 UP - 신한금융투자


1Q21 연결 영업이익 452억원(+54.5%) 기록. 예상 상회

1분기 연결 매출액은 3,333억원(+22.8% 이하 YoY), 영업이익은 452억원(+54.5%)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 356억원을 큰 폭으로 상회했다. 유통 채널별 매출액은 오프라인과 온라인 각각 2,627억원(+19.4%), 707억원(+37.0%)이다.

오프라인 매출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따른 소비 회복이 가장 큰 요인으로 작용했다. 백화점과 아울렛 매출이 정상화되며 고정비 감소를 도왔다. 온라인 매출 비중은 높은 기저에도 불구하고 1분기 기준 약 21%로 전년대비 2%p 증가했다. 코로나로 인해 고가 브랜드 제품 구매 시 온라인 채널을 꺼려했던 현상이 줄어들고 있다. 향후 한섬의 온라인 매출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모습을 보일 것이다.

 

2021F 연결 영업이익 1,298억원(+27.2%) 전망

펜트업(Pent-up)소비가 시작됐다. 백화점 비식품 카테고리 매출(가정용품 포함)은 1월까지 역신장하는 모습을 보였다. 2월부터는 소폭 반등을 시작하며 3월에는 전년동월대비 81.0%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시현했다. 특히 한섬이 강점을 갖는 여성 정장(+79.8% 이하 MoM), 여성 캐주얼(+84.5%) 부문에서 고성장이 두드러졌다. 국내 백신 접종률이 두자릿수를 넘고 여행이 가능해진다면 외출과 더불어 의류/잡화 소비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2021년 연결 매출액은 1조 3,410억원(+12.1%), 영업이익은 1,298억원(+27.2%)을 전망한다. 오프라인 매장 신규 출점(더현대서울, 더한섬하우스)에 따라 외형 성장이 기대된다. 안정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더한섬닷컴, H패션몰에 이어 EQL(밀레니얼向 온라인 편집숍)에도 신규 고객 유입이 예상된다.

 

목표주가 5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한다. 목표주가는 12개월 Forward EPS 4,379원에 Target PER 12.5배(과거 5개년 평균치)를 적용했다. 계절성과 역기저효과로 성장세가 소폭 둔화될수도 있다. 하지만 백신 접종 인구 확산에 따라 패션 카테고리 소비 증가는 유효할 것이라고 판단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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