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오늘 신한금융투자에서 나온 이노션 리포트 입니다.
1Q21 연결 영업이익은 203억원(-25.4% YoY) 기록
1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1,395억원(-3.5%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203억원(-25.4%)을 기록했다. 당사 추정치와 컨센서스에 하회했다. 국내와 해외 모두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1Q21 국내(본사) 매출총이익은 2.6% 감소한 245억원을 기록했다. 전파매체의 외형이 61.4% 증가했지만 옥외광고, 프로모션 등이 모두 역성장한 점이 컸다.
해외 매출총이익은 3.7% 감소한 1,15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가 2Q20부터 본격화된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핵심 지역인 미주 매출총이익은 3.2% 감소한 760억원을 기록했다. 환율 영향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이다. 유럽과 중국의 외형은 각각 1.7%, 0.9% 확대됐다. 신흥시장은 11.8% 역성장했다. 비용 효율화 노력도 지속됐다. 1Q21 인건비는 전년동기대비 3.2% 증가에 그쳤다. 기타비용은 3.9% 감소하며 영업이익률 7% 후반대를 지켜냈다.
2Q21 연결 영업이익은 256억원(+60.4% YoY) 전망
2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1,454억원(+12.2%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256억원(+60.4%)을 전망한다. 공격적인 추정이 아니다. 코로나19 이전 성수기 실적은 2Q19 기준 288억원이다. 현대차그룹의 광고선전비 집행이 본격화되면 270억원 이상의 이익 창출도 충분히 가능하다. 해외가 실적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미주와 신흥시장의 외형이 각각 12.8%, 11.4%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미주의 경우 IWA(미국법인), 캔버스, D&G, Wellcom이 모두 성장세를 재개할 전망이다. 본사 흐름도 양호하다. 2Q21 본사 매출총이익은 12.8% 증가한 279억원이 기대된다. 전파매체를 중심으로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영업이익률도 빠른 상승세가 예상된다. 목표주가 8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목표주가 85,000원을 유지한다. 2021년 EBITDA에 9배의 배수를 적용했다. 1) 저점을 통과한 광고 업황, 2) 주 광고주의 비용 집행 재개, 3) 저평가 구간의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순현금까지 감안한 지금의 가격대는 분명히 매력적이다.
이노션 추천 리포트 다운로드 링크
최신 리포트 앱으로 보기!!
이노션 - Bottom Call - 신한금융투자
1Q21 연결 영업이익은 203억원(-25.4% YoY) 기록
1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1,395억원(-3.5%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203억원(-25.4%)을 기록했다. 당사 추정치와 컨센서스에 하회했다. 국내와 해외 모두 상대적으로 부진했다. 1Q21 국내(본사) 매출총이익은 2.6% 감소한 245억원을 기록했다. 전파매체의 외형이 61.4% 증가했지만 옥외광고, 프로모션 등이 모두 역성장한 점이 컸다.
해외 매출총이익은 3.7% 감소한 1,15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여파가 2Q20부터 본격화된 점을 감안할 필요가 있다. 핵심 지역인 미주 매출총이익은 3.2% 감소한 760억원을 기록했다. 환율 영향을 감안하면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이다. 유럽과 중국의 외형은 각각 1.7%, 0.9% 확대됐다. 신흥시장은 11.8% 역성장했다. 비용 효율화 노력도 지속됐다. 1Q21 인건비는 전년동기대비 3.2% 증가에 그쳤다. 기타비용은 3.9% 감소하며 영업이익률 7% 후반대를 지켜냈다.
2Q21 연결 영업이익은 256억원(+60.4% YoY) 전망
2Q21 연결 매출총이익은 1,454억원(+12.2% YoY, 이하 YoY), 영업이익은 256억원(+60.4%)을 전망한다. 공격적인 추정이 아니다. 코로나19 이전 성수기 실적은 2Q19 기준 288억원이다. 현대차그룹의 광고선전비 집행이 본격화되면 270억원 이상의 이익 창출도 충분히 가능하다. 해외가 실적 개선을 견인할 전망이다. 미주와 신흥시장의 외형이 각각 12.8%, 11.4% 증가할 가능성이 높다. 미주의 경우 IWA(미국법인), 캔버스, D&G, Wellcom이 모두 성장세를 재개할 전망이다. 본사 흐름도 양호하다. 2Q21 본사 매출총이익은 12.8% 증가한 279억원이 기대된다. 전파매체를 중심으로 코로나19로부터의 회복이 본격화될 전망이다. 영업이익률도 빠른 상승세가 예상된다. 목표주가 85,000원, 투자의견 ‘매수’ 유지목표주가 85,000원을 유지한다. 2021년 EBITDA에 9배의 배수를 적용했다. 1) 저점을 통과한 광고 업황, 2) 주 광고주의 비용 집행 재개, 3) 저평가 구간의 밸류에이션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 순현금까지 감안한 지금의 가격대는 분명히 매력적이다.
이노션 추천 리포트 다운로드 링크
최신 리포트 앱으로 보기!!
728x90
댓글